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식빵이의 일상일기

[카카오뱅크] 비상금으로 사용하기 좋은 세이프박스 만들기

식빵이.. 2019. 2. 13. 08:30
반응형

 

오늘 식빵이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가입해 볼거에요. 벌써 세 번째 카카오뱅크 포스팅이네요. 이러다가 카카오뱅크가 주 거래은행이 되겠어요.

 

 

카카오뱅크 예금 가입하기

----------------> (https://0906hh.tistory.com/71)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하기

----------------> (https://0906hh.tistory.com/81) <----------------

 

 

카카오뱅크는 간결하고 간편한 인증과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고 모바일로 모든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카카오뱅크를 식빵이도 예금과 적금을 가입해 보았구요. 오늘은 세이프박스를 사용 해 볼거에요.

 

세이프 박스는 기존 입.출금 통장에서 또 하나의 공간을 만들어 금고처럼 사용하는 것인데요. 입.출금 통장 안에서 만들었다고 이율이 낮은것도 아니고 1.2%라는 입.출금 통장에 비해 높은 이율로 여유자금을 맡겨놓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같이 가입해 볼께요.

 

 

 

메인화면에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세이프박스 만들기를 터치해주세요.

 

 

 

세이프박스의 설명에 대해 나오네요. 최대 1,000만원까지 보관이 가능하구요. 하루만 맡겨도 연 1.2% 이율이 제공되네요. 한번 넣으면 다시 꺼낼 수 없는 예금과 다르게(카카오뱅크 예금은 2회 긴급출금가능) 금액을 넣었다 꺼낼수 있어요. 기존 입.출금 통장보다 높은 이율이 적용되어 합리적, 효율적으로 생활비 및 비상금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세이프박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상품설명서 등 이용약관을 꼼꼼히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인증절차를 마치게 되면 문자가 도착하게 되는데요. 세이프박스 개설이 완료된 거에요. 개설 자체가 너무 쉽네요.

 

 

 

카카오뱅크 메인화면 입.출금 통장 바로 아래에 세이프박스가 아주 작게 생성되었네요. 식빵이는 세이프박스를 비상금통장으로 사용 할 건데요. 지금부터 입.출금 통장에 있는 돈을 세이프 박스에 넣어볼께요.

 

 

 

우측에 상.하로 움직을 수 있는 슬라이드바로 금액을 설정 할 수 있구요. 금액을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금액을 정하고 예를 눌러주면 세이프박스로 금액이 이동됩니다.

 

 

 

세이프박스 정보인데요. 생성일 등 여러 정보들이 나오네요. 금리 또한 1.2% 입니다. 이자는 항상 네 번째 금요일 결산되어 다음날 지급해 준다고 하네요. 또한 이 계좌의 금리 등 혜택이 불리해질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편안하게 맡겨볼께요!

 

오늘은 식빵이와 같이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 할 세이프박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하더라도 언제 갑자기 비상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지 모르는데요. 이렇게 비상금 통장을 하나 마련해 놓으면 비상상황 시 적금이나 예금을 해지하지 않더라도 대처할 수 있을 거에요.

 

최대 한도가 1,000만원 이지만 묶어두어도 연 1.2%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입.출금 또한 자유로운 세이프박스가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은 상품이네요. 비상금 통장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세이프박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