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ㄱ/item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디스케일링

식빵이.. 2022. 8. 27. 08:00
반응형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안녕하세요 식빵이 입니다.
대빵이식빵이는 집에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내부 청소를 해야 할 때가 되는데요. 그게 바로 이 시점입니다. 저희가 디스케일링을 시도해 봤습니다. 리뷰 고고띵~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박스 안에는 이러한 용액이 2포 들어있습니다. 한 박스를 사면 두번 디스케일링 할 수 있습니다.



부식성 자극물질
부식성 자극물질

용액에는 부식상자극물질 표기가 되어있네요? 피부에 직접 닿으면 좋지 않은 듯 하는데요. 혹시 모르니 비닐장갑을 끼고 사용하세요.

우선 디스케일링을 진행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01. 네스프레소 전원을 켜줍니다.
02. 네스프레소의 소, 대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눌러줍니다.
03. 버튼이 재빠르게 깜빡인다면 디스케일링 모드로 진입완료 되었습니다.
04. 앞에 커다란 볼을 받치고 대 버튼을 눌러 디스케일링을 진행해주세요. 디스케일링 모드는 물통의 물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정지되지 않습니다.
05. 디스케일링 완료 후 소, 대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눌러줍니다.
06. 버튼이 느리게 깜빡인다면 일반 모드로 진입 완료되었습니다.

디스케일링 용액
디스케일링 용액

물을 답는 통에 디스케일링 용액 100ml와 생수 500ml를 섞었습니다. 거의 가득 들어가네요.

디스케일링
디스케일링

약 600ml의 용액을 받아야하니 커다란 볼을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버리지 않고 볼에 받는 이유는 두 번 해주기 위함입니다.

첫 번째 디스케일링
첫 번째 디스케일링

첫 번째 디스케일링을 한 용액입니다. 중간중간 생수로 디스케일링을 진행해주었더니 찌꺼기가 별로 안보이네요.

두 번째 디스케일링
두 번째 디스케일링

두 번째 디스케일링을 한 용액입니다. 이번에도 크게 찌꺼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깨끗하게 먹고 있었다는걸 느낄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생수 디스케일링
생수 디스케일링

두 번의 용액을 이용한 디스케일링을 마치고 물통을 깨끗이 씻은 후 생수를 이용하여 두 번의 디스케일링을 추가로 진행해주었습니다. 안에 용액이 묻어있으면 찝찝하니까요. 그래서 싱크대에서 바로 버려주었습니다. 생각보다 잔머리 좀 있죠?

커피
커피

디스케일링을 마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를 이용하여 대빵이와 커피를 타먹었습니다.

디스케일링을 마친 직 후 먹는 커피라 더 고소한 것 같더라구요. 네스프레소를 이용하여 홈카페를 즐기시는 분들도 디스케일링을 진행해서 깨끗하게 관리해보세요~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