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대빵이의 일상일기

[일자목 통증] 첫 도수치료 후기

대빵이. 2022. 9. 24. 23:08
반응형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오랜만에 일상 끄적끄적.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하면서, 컴퓨터를 보며 앉아있는 시간이 많았는데요.

 

그러다보니, 금방 목이 말썽이더라구요.😢 원래 일자목이었는데...뒤통수부터 후면 어깨 통증에, 두통, 그러다보니 심지어 소화도 잘 안되고 속도 울렁이는 증상에 시달렸었어요.

눈물
눈물

상근직으로 일하니 병원에 가는 것도 연차를 사용해서 가야해서 시간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또 일이 끝나고는 그저 집에서 쉬고싶어 미루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해서 연차를 써서 병원에 방문하였어요.

 

얼마전에 찍었던 엑스레이 사진이 있어서 따로 사진을 추가로 찍진 않고, 진통제와 근육이완제, 물리치료 처방을 해주셨습니다.

 

또, 도수치료를 권하시더라구요. 도수치료는 비싸기도 하고 굳이 받아야 하나하며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경구약을 복용해도 증상은 계속되어서,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실비보험을 알아보고 난 후 오늘 드디어 도수치료를 받아보았습니다.

 

30분은 치료사님이 직접 손으로 목 주변, 어깨 근육을 풀어주셨고, 한 15분 정도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을 같이 하면서 알려주시더라구요. 

다음은 감압치료 10분, 체외충격파, 온찜질 등 물리치료 40분 정도 진행을 했네요.

 

하고 난 직후에는 좀 풀어진 느낌?이 많이 들었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치료한 곳들이 엄청 쑤시네요.😭

 

진행하기 전에 '처음이라서 강도를 약하게 할거고, 하지만 내일 불편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해주셨었는데, 벌써 아프다닝...

 

그래도 뒷골땡기고 그런 아파왔던 느낌이 아니라 뭔가 근육들을 쪼개놓은 느낌이랄까...그런 느낌이네요.

 

도수치료에 대한 막연한 생각은 이리저리 땡기고, 맞추고 뚜두둑 소리? 이런 것들이었는데 생각보다 살살 다뤄주셔서 이상한 편견을 갖고 있었던것을 반성하였습니다.ㅋㅋㅋ

 

앞으로 알려주신 운동과 스트레칭도 열심히 하고, 도수치료도 추가로 더 받아보려구요.

아프면 돈도 시간도 정말 많이드네요.

 

모두모두 건강이 최고! 건강 조심합시당!!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