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대빵이의 뚱땅요리

[대빵이의 뚱땅요리] 초보주부의 남편 생일상을 차리자! 소고기 미역국

대빵이. 2022. 10. 1. 13:03
반응형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저번주 식빵이의 생일이여서 집에서 몇가지 음식들을 해먹었는데요.

 

 

생일엔 빠질 수 없죠? 식빵이 생일상을 차리자- 1탄. 미역국 얼렁뚱땅 만들기!

 

미역 반웅큼
미역 반웅큼

일단 필요한 재료는 소고기 국거리용 200g, 미역 반 웅큼, 참기름 2스푼, 마늘 1스푼, 멸치액젓 1스푼, 소금 2꼬집, 국간장 1스푼 입니다.

 

 

이정도 양이면 둘이서 2끼~3끼 정도 차려 먹을 수 있더라구요.

 

미역 불리기
미역 불리기

일단 미역을 물에 불려놔야겠죠?

결혼하기 전에도 엄마 생신때 미역국은 꼭 끓여드렸었는데, 항상 맛은 실패하지 않아도 미역 양은 실패했던 기억이있어요.ㅋㅋㅋㅋ

계속계속 불어나는 미역들... 언제 한번은 너무 많이 불려서 몇 덩이를 냉동실에 넣어버렸던 기억이...

그래서 그 이후로는 항상 적나? 싶을 때 그만 꺼낸답니다.

 

물기를 짠 미역
물기를 짠 미역

미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한 30분 정도 불리면 되구요.  30분이 지나면 물에 살짝 헹궈 물기를 꽉 짜줍니다.

 

볶을 준비
볶을 준비

다음은 냄비에 참기름을 2스푼 두르고, 소고기 200g, 다진마늘 1스푼, 소금을 살짝 뿌리고 볶습니다~

굳이 소금을 안넣어도 되긴 하는데, 전 고기에 살짝 간이 베이게 하고 싶어서 넣었어요.

 

볶는중
볶는중

엇...고기집 사장님이 잘게 잘라주신다고 하셔서 확인도 안하고 넣었는데ㅋㅋㅋ덩어리가 제법 크네요.😢

 

고기 볶기
고기 볶기

머선일이고!!! 가위로 열심히 잘게 잘라줍니다. 허허;;

 

초래진 미역
초래진 미역

고기가 어느 정도 다 익으면, 미역도 같이 넣고 볶아줘요.

이 때 국간장 1스푼, 멸치액젓 1스푼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멸치액젓을 넣으면 다시다를 안넣어도 뭔가 미역국에서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한 번 넣어본 이후로는 계속 넣고 있어요.

 

물 투하
물 투하

미역색이 좀 더 파릇~ 초록 해졌다 싶으면 이제 물을 넣어주면 됩니당. 물은 1.5L를 부어줬어요. 

 

끓는 미역국
끓는 미역국

보글보글 끓어 오르고 나서도 한 15분 정도 더 끓여주고, 소금으로 마지막에 간을 한 번 더 맞추면~완성!!

국간장으로 간을 더 하면 색깔이 더 진해져서 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당.

 

반응형

 

미역국 완성
미역국 완성

이번 요리부터는 계량을 해보려고 노력했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역시 얼렁뚱땅 요리하던 저에게 요리 글이란 쉽지 않네요.

요리 블로거, 유튜버님들...존경합니다.!!!

부족해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