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ㄷ/culture

[대화역]킨텍스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식빵이.. 2018. 11. 14. 20:52
반응형

 

 

오늘은 식빵이 비번, 비번을 이용해서 일산 킨텍스를 방문했어요.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http://www.kintex.com/

 

 

 

킨텍스는 언제인지도 기억 안날 때, 어떠한 전시를 봤는지도 모르는 그때, 한번 쯤 와봤던 기억이 있어요. 뭐 학교다닐때 억지로 끌려왔겠죠. 하지만 오늘은 자발적으로 방문했는데요. 바로 승강기엑스포 전시회를 구경하기 위해서 왔어요.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11월14일(수) ~ 11월16일(금)

 

KINTEX 제1전시장 5홀

 

승강기 엑스포는 승강기 완제품.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에 사용 하는 부품. 각종 안전장치. 각 사의 최신기술 등등 승강기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을 무료로 접해볼 수 있는 유익한 전시회입니다.

 

 

우연찮게 핫 한 첫 날 방문했어요. 오늘은 대빵이와 함께하지 못했지만 회사 오후반차를 사용하신 선임님이 저와 함께 해주셨어요.

(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킨텍스 1전시장 이에요.

 

 

 

▲ 1전시장 5홀에 도착하니 입장 전 등록카드를 작성하는 부스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굳이 작성 할 필요 없지만 신청하지 않은 식빵이는 현장방문으로 등록카드를 작성했어요.

( 회사 명함을 같이 제출하게되면 굳이 작성할 필요 없습니다. )

 

 

 

▲ 드디어 입장!

( 개인정보는 비~밀~)

 

 

 

▲ 평일 낮인데도 사람이 굉장히 많아요.

 

 

 

▲ 승강기 내부 보양재에요.

 

 

 

▲ 화물용 승강기로 승강기 내에서 무게측정이 가능하네요.

( 전시관에서는 무게센서까지는 설치 안했다고 하지만 현재 현장에서는 많이 적용시켰다고 해요 )

 

 

 

▲ 크기가 어마어마해요 대충 봐도 20본 이상이에요.

30TON의 무게를 운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초고하중용 권상기라고 하네요.

 

 

 

▲ 이런 나선형 에스컬레이터 보신분 계세요. 저는 처음보는데요 실제로 설치된 곳들도 있다고해요.

(  일직선으로 설치하기 공간이 안나오는 자리 또는 고오~급 스러운 곧에다가 설치할까요? )

 

 

 

▲ VR기기로 에스컬레이터 사고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는 절대!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평소에도 항상 안전하게 승강설비를 이용해 주세요.

 

 

 

▲ 계단겸용 수직형 휠체어 리프트에요 평소에는 계단으로 사용 가능하고 계단부분이 하단으로 내려와 휠체어를 싣고 상승할 수 있다고 해요.

 

 

 

▲ 엔코더와 랜딩스위치도 보이네요.

 

 

 

▲ 와이어로프 장력 및 하중 측정장비에요. 장비만 있다면 요긴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 실시간 자동 장력 조정 시스템이에요. 로프 설치시 이 장비를 설치 해 놓으면 초기 셋팅값에 맞게 유압으로 장력을 조정해준다고해요. 개인적으로 위에 와이어 로프 장력 및 하중 측정장비와 셋트로 같이 사용하면 참 좋을것 같아요.

 

 

 

▲ 와이어 로프 비파괴 검상장비에요. 로프 내구연한에 도달하기 전에 점검하여 파단 및 마모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요.

  

아마 저 혼자 왔더라면 혼자서 이런저런 생각 하다가 그냥 지나치는 곳도 굉장히 많았을거에요. 선임님과 관람하게 되면서 승강기에 문외한인 제가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귀에 쏙쏙 박히게끔 재미있게 설명해주셨어요. 국내.외 회사를 막론하고 누구나 알 수 있는 대형 승강기 회사부터 강소기업까지, 최신 기술과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설비까지, 재미있기도 했지만 배워가는게 더 많았던 하루였어요.

 

다시한번!

 

승강기엑스포는 2박3일간! 16일까지 운영하는데요. 승강기에 관련이 없는 분들도 구경거리가 많아 재미있게 관람 가능해요.

 

공감과 댓글은 저희에게 커다란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