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ㄴ/food

[속초] 아바이마을 맛집 신다신 후기

대빵이. 2018. 12. 1. 23:33
반응형

 

몇일 전,  저 친구들과 속초로 여행을 갔는데요. (식빵이 미안...ㅎ.ㅎ)

아바이 마을 유명하다는 신다신 식당에서 맛있게 먹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속초 신다신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22 (청호동 838)

033-633-3871 

 

아바이 마을은 예전에 속초에 처음 갔을 때만 가봤었는데요. 아바이 마을에 굳이 가지 않아도 속초 시장이나 음식점들에서 아바이 순대, 오징어 순대를 맛볼 수 있었기 때문에 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사실, 처음에 갔을 때 호객행위가 부담스럽기도,무섭기도 했었거든요...(저번 포스팅부터 무서운게 많은 저이네요ㅎㅎㅎ)

 

이번 여행에서는 유명한 맛집을 가자고 친구들이 이미 찾아놓아서 고민하지 않고, 아바이 마을에 있는 신다신 식당을 가게되었습니다. 여기는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자신있다는 것이겠죠?

실제로 사람 많을 시간에는 줄서서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친구들과 평일 오전에 가서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신다신 식당 외부모습

 

신다신 식당은 신관 본관이 있는데, 사실 신관 본관이 바로옆에 있어서 위치상의 별 차이 없습니다.

다만 입식 좌식의 차이! 편하신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 메뉴판

 

들어가서 메뉴를 보고 고민고민하다가 전날 음주...를  한 관계로 1인당 순대국 1그릇 씩, 유명한 모듬순대를 주문하였습니다.

 

▲ 모듬순대

 

모듬순대가 제일 먼저 나왔는데요. 여섯명이서 모듬순대 1개만 시켰더니, 접시 양쪽에 덜어먹으라며 센스있게 큰 접시도 추가로 주셨어요.^^ 이런 작은 것에 감...덩 ㅎ.ㅎ

모듬순대는 오징어 순대, 아바이 순대, 명태무침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한입 먹었더니...맛있음!!!! 명태무침 잘 안먹어보던것인데 맛있더군요! 집에가다가 맛을 잊을 수 없어 속초 시장 들러 반찬으로 사갔습니다.ㅎㅎㅎ

 

   ▲ 순대국

 

순대를 반쯤 먹었을 때 쯤, 순대국이 나왔는데요. 저는 순대국에 항상 다대기 양념장을 넣어먹어서 열심히 찾고있었는데 옆에 친구 순대국이 빨간거에요...'다대기 어디있냐..ㄴ내놔아아아아아아!!! 나도 줘!!!' 했더니 섞어보래요ㅋㅋㅋㅋ 섞으니 육개장 비주얼의 빨간 국물이 되었습니다! 또한 안에 건더기가 엄청났어요!! 제가 먹어본 순대국 중에 가장 내용물이 많은 순대국 베스트 1위!!

보통 서울에서 먹어본 순대국에는 머리고기랑 순대가 들어있는데 여기는 추가로 허파, 간 내장까지 들어있더라구요.

순대집에서 순대 1인분을 내장 섞어사서 순대국에 넣은 느낌ㅋㅋㅋㅋ

내장을 못먹는 분이 계시다면 주문할 때 빼달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아 글로만 쓰려니 아쉬워요. 그 실한 건더기들과 빨간국물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맞아요...저 먹느라 정신없었습니다...국물 한입 먹으면 숙취내려가는 그 느낌아시죠?ㅠㅠㅠㅠ 그 느낌에 취해 사진이 없네요ㅎㅎㅎ 아직 저는 초보 블로거 인게 틀림없습니다...혹은 식신?ㅎ.ㅎ

 

가셔서 직접 보고 씹고 뜯고 즐기시라며 감히 추천드려요!!

비주얼이 보고싶으시다면 후기가 다른 블로그에도 많을 터이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빵이 식빵이 블로그는 TMI(Too much information)가 아닌 Too little information인가봐용호호호호홓

그래도 보러 와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어디서 선정한 것인지 정확한 출처는 모르겠지만, 가게에 이러한 것도 붙어있네요. 맛있으니 인정~

아바이 마을 가셔서 호객행위에 힘들어 하지 마시고 신다신 으로 꼬고우~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추천합니다!

 

내돈주고 사먹은 맛집 포스팅

공감과 댓글은 저희에게 커다란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