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식빵이의 일상일기

쏘렌트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증가 무상수리 진행

식빵이.. 2022. 8. 12. 20:22
반응형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안녕하세요 식빵이 입니다.

식빵이와 대빵이는 21년식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해서 아주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페와 유튜브등을 통해 엔진오일 증가 이슈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실제로 엔진오일이 증가하는지 게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니 FULL 체크표시를 약 1cm정도 오버되어 있더라구요.

 

이를 확인하여 오토큐를 방문해서 물어보니 '전혀 모르는 내용이다.' '일부 인플루언서 때문에 이슈가 된거지 본사에서 내려온 얘기는 없다.' 라는 답변 뿐이더라구요.

엔진오일을 게이지 안으로 정확히 맞춰달라는 요청과 함께 엔진오일이 오버되어 있거나 엔진오일이 증가되는 이유가 휘발유가 넘어와서인지, 이로인해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에 대해 물어보았어요. (저는 차.알.못이라 질문만 많았습니다. ㅠㅠ)

그에 대한 답변으로 '엔진오일이 과하게 많거나 휘발유가 넘어오면 엔진에 무리는 갈 수 있느나 그럴리 없고 그럴수도 없다'가 답변이었어요.

 

정말 아쉬운 답변을 뒤로하고 집에와서 휘발유가 넘어와 엔진오일이 증가한다는 전제하에, 점도가 있는 엔진오일을 게이지 안에 맞추기 위해 계속해서 빼내면 휘발유로 인해 점도가 묽어지겠더라구요.

결국 08월이 될 때까지 스트레스 받지 않게 잊고 사용하고 있었어요.

 

 

드디어 08월10일 기아자동차로부터 무상수리 고객 통지서가 문자로 받게 되었습니다. 성격이 급한 식빵이는 우편 통지서가 도착하기도 전에 바로 오토큐를 향해 시스템 업데이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엔진제어시스템(ECU), 변속기제어시스템(TCU), 모터제어시스템(MCU), 하이브리드제어시스템(HCU)의 4가지 업데이트를 진행으로 약 1~2시간 정도 걸리니 시간 충분히 갖고 방문하세요~

 

통지문에 '일부 차량에서 반복적인 단거리/겨울철/EV모드 운행 시 엔진오일 온도가 충분히 상승되지 못하여 저온 시 응축된 물질의 증발 지연으로 엔진오일 유면이 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자발적으로 아래와 같이 무상수리를 실시합니다.' 라는 내용의  [일부차량], [가능성], [자발적] 이라는 단어가 참 아쉽더라구요.

판매 전 충분한 시운전을 했을것이고 이러인해 문제점들을 어느정도 파악했을 것인데 인터넷에서 구매자들이 이슈를 만든 후 대응이 되었으며 면피를 위해 선택한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 단어선택이 기아자동차를 믿고 구매하여 잘 이용하고 있던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참 아쉽더라구요.

 

 

인터넷에서는 업데이트 후 연비가 떨어질 수 있다~ 라는 얘기가 있는데요. 식빵이 생각에는 업데이트를 안해서 문제가 생겼을 때 보다는 업데이트를 하고

문제가 되어야 기아에 떳떳하게 얘기할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도 차주분들 중 통지문을 못 받으신 분들은 아래 캡처본 참고하여 오토큐를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무상수리 고객 통지문
무상수리 고객 통지문
대빵이식빵이
대빵이식빵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