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식빵이의 일상일기

[카카오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식빵이.. 2019. 5. 1. 05:30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한도계좌가 설정되어있으면 추가 입출금 계좌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해제를 해야 합니다. 한 계좌만 사용하실 거면 굳이 하실 필요 없습니다. 식빵이는 계좌를 분할하여 돈을 관리할 목적으로, 추가 계좌를 만들 계획이어서 한도계좌 해제를 진행했습니다.

 

 

 

식빵이의 계좌 우측 상단에 한도제한계좌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계좌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관리를 눌러줍니다.

 

 

 

계좌관리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도계좌 한도해제를 터치해줍니다.

 

 

 

한도계좌 해제 신청을 진행하게 됩니다. 제출 서류 안내를 볼 수 있는데요. 아주 많아 보이지만 이 중 한 가지만 택하여 제출하면 되니 본인이 가장 편하게 구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식빵이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준비하였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서류여야 하고, 모니터 자체를 촬영하면 안됩니다. 꼭! 출력하셔서 촬영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류를 제출 후 3영업일 이상 소요된다고 하니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준비된 서류를 촬영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보이스피싱, 대포통장 사용에 대해 물어보는데요. 아닌것이 당연하겠죠? (절대! 대포통장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한도계좌 해제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한도계좌가 일반계좌로 전환되게 되면 위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참고로 식빵이는 정상적으로 서류를 제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 거절 당했는데요. 알고보니 카카오뱅크 가입할 때 무직으로 해놨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저같은 실수 하지 않기를 바래요~

 

자 이어서 계좌를 생성하러가면! 두둥! 

 

 

 

최소 20영업일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20영업일 이니까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근로일수 20일입니다. 최소 한달이상 기다려야겠네요.

 

여러분들도 식빵이처럼 분할하여 돈관리를 목적으로, 또는 여러 모임을 관리하시는 분이시라면, 카카오뱅크를 꼭! 활용 하실거면 한도계좌를 해제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