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식빵이의 일상일기

[카카오뱅크] 예금 가입하기

식빵이.. 2019. 2. 2. 23:35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빵이식빵이의 식빵이 입니다. 저희는 일정금액 같이 적금을 들고 있었어요. 최근 적금이 만기되어 생긴 목돈을 예금으로 묶기로 했어요. 요즘 예금 금리는 비교할 가치도 없을만큼 낮지만 그나마 높은 곳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이곳저것 찾아보아도 예상금리는 높지만 우대조건이 필요하니 결국 확정금리는 낮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고른 은행은 바로 카카오뱅크 입니다.

 

 

대빵이식빵이도 데이트통장으로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만큼 아주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은행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모든 은행업무를 볼 수 있고 이체도 편하며 모임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 등등 이유야 많이 있어요. 저희가 카카오뱅크를 선택한 이유도 이율이 높고 긴급출금도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식빵이와 같이 카카오뱅크 예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서 하늘색 + 버튼을 클릭하세요.

 

 

 

여러 통장을 만들 수 있어요. 저희는 예금에 가입할 거니 정기예금 가입하기를 클릭할께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최소 1개월부터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타은행과의 차별점은 긴급출금 시스템이 있다는 거에요.(혹시 타 은행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제가 이용한 곳은 못봤습니다.)

자 신청하기를 눌러볼께요!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상이자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위에서 얘기했지만 긴급출금도 해지없이 2회 가능합니다. (긴급출금 금액은 중도해지 금리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또한 만기 자동연장은 5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금리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연 1.6%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연 1.8%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연 2.10%

12개월이상 24개월 미만 연 2.50%

25개월이상 36개월 미만 연 2.55%

36개월 연 2.60%

 

 

카카오뱅크의 가장 좋은점은 조건없이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가 적용돼요.

 

 

 

중대해지 금리도 나와있지만 긴급출금 서비스가 있으니 웬만해선 해지 할 일이 없겠죠? 그리고 똑똑하게 자금을 운용하시는 분이라면 비상금도 마련하셨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만기 후 금리는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지만 만기 후 찾지 않은 상태면 경과기간에 따라 표에 나와있는 만큼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 같아요.

 

 

 

긴급출금 서비스에 대해서 한번 더 설명이 나와있네요.

 

 

 

해지 종류도 세가지 있는데요. 저희는 만기시 자동해지를 할거에요!

 

자 이제 직접 대빵이식빵이가 모은 적금으로 예금을 가입해 볼께요.

 

 

 

상품설명서와 이용약관 등 본인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꼼꼼히 읽어본 후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희는 12개월 만기로 설정하여 위에 나와있든 연 2.50%의 금리로 적용됩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만기 예상액 계산을 누르면 만기 시 이자가 계산되어 총 금액이 산출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금액은 비밀이에요~)

 

 

 

카카오뱅크 정기에금을 가입하기로 최종적으로 한번 더 물어봐줍니다. 정말 예금을 드실 분들은 바로 '예'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예금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개설되었다고 문자가 오네요.

 

 

오늘은 대빵이식빵이가 예금을 들어보았어요. 돈을 모아서 운용하는 방법이야 가지각색으로 많이 있는데요. 가장 안전하게, 원금보장 되며 돈 모으는 방법은 예금만큼 좋은 서비스는 없다고 생각해요. 저희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를 추천드릴께요. 피땀흘려 열심히 모은 돈, 각자의 방법으로 열심히 운용하여 모두모두 부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