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일상/식빵이의 일상일기

[쏘카] 기아차 스포티지 더볼드를 이용한 출근길

식빵이.. 2018. 11. 28. 00:30
반응형

 

 

 오늘은 식빵이. 오후 반차! 대빵이.는 나이트 출근. 계속된 나이트 근무에 지친 대빵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출근 길 말동무가 되어주기로 했어요. 하는 김에 쏘카까지 렌트하여 대빵이.를 출근시켜 줍시다!!!! 먼저 쏘카 빌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핸드폰에 쏘카 어플이 있어야겠죠? 핸드폰에 쏘카 어플을 깔아주고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다음으로 운전면허증과 결재 할 카드를 등록하면 쏘카를 빌릴 준비 끝!

 

쏘카 어플깔기 > 쏘카 회원가입 > 운전면허증 및 차량 결재카드 등록

 

 

 

▲ 예약화면

 

자 이제 어플에서 내 주변에 빌릴 쏘카를 검색해봐요. 도시 주변엔 쏘카 대여할 곳이 많아서 어딜가나 마음껏 빌릴 수 있어요. 빌린 곳에서 꼭! 반납이 이뤄여져야 하니 꼭! 편도로 이용하셔야 할 분은 그냥 지하철로. (편도 가능한 곳이 있는데 한정적이므로 생각 안하는게 나아요.)

 

식빵이도 대여해야지~ 응? 원래 이곳엔 기아 모닝이 있었는데, 기아 스포티지 더볼드가 있네요? 흠... 더 비싸질텐데... 쿠폰을 뒤져보니 다행히도 50프로 할인쿠폰이 있어 결재를 진행했어요.

 

 

 

▲ 패널티

 

패널티도 확인해야죠? 반납지연, 차 내 흡연, 사고 발생 미신고, 동승운전자 단독운행 및 제3자 운전 등 패널티를 확인하셔야해요.

 

 

 

 

▲ 기아 스포티지 더볼드

 

준중형 SUV라 그런지 경차 모닝보다 차가 훨씬 크네요 맘에 들어요!

 

 

 

▲ 스마트키 화면

 

대여시간 10분 전이 되면 스마트키가 활성화 되요. 차량 대여시간 10분전 부터 스마트키를 활성화 시켜주는 이유는 따로있어요! 차량 상태를 점검하라는 뜻이에요. 쏘카같은 카 쉐어링 시스템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최대 단점이 관리가 덜 되는 것인데요. 위에서 말한 패널티가 바로 여기서도 해당되는 거에요. 앞 사람이 사고를 내고 신고 없이 잠적하게 된 상황에서 제가 차량 외관 확인없이 운행하였다가 다음 운행자에 의해 외관사고가 확인되면. 당연히 블랙박스를 확인해보시겠지만 정말 정말 정말x1000 재수없으면 덤탱이를 쓸 수도 있겠죠? 그래서 식빵이.는 항상 외관확인과 실내도 확인해요.

 

 

 

▲ 외관확인

 

스크레치인가? 뭐가 묻은건지 의심되서 저는 그냥 찍어서 올렸어요. (긴가민가 할 때에는 그냥 찍어서 올리는게 마음 편해요). 추가로 가솔린인 것도 다시한번 확인했어요. 가솔린차에 디젤넣으면 안되요! 디젤차도 마찬가지로 가솔린을 넣으면 안되요.

 

 

 

▲ 주유를 위한 카드

 

쏘카는 차량을 운행하고 개인카드로 주유 후 차를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마다 키로당 책정된 금액에 운행한 키로 수 만큼 곱하여 기름값을 산정하게 되요. 운전석 앞유리 좌측에 있는 카드로 주유 하시면 되요. 실수로 개인카드로 주유하게 되면 절차가 굉장히 복잡하겠죠?

 

 

 

 

 

▲ 기아 스포티지 더볼드

 

대빵이.를 데리러 출발해볼께요. 퇴근시간이라 평소보다 한시간이나 더 걸려서 대빵이. 집 앞에 도착했어요. 대빵이를 태우고 회사로 출발! 생각보다 출근길은 안막히네요? 남들 다 퇴근하는데 대빵이.는 출근하느라 길일 뚫렸나봐요... 일찍 도착한 저희는 커피도 사먹고 차안에서 대화도 나눴어요. 생각해보니 차 사진을 이쁘게 안찍어준 것 같아 넓은데서 다시한번 찍어줍시다!! (찰칵찰칵)

 

 

 

▲ (상) 출발 전 / (하) 반납 후

 

이만... 대빵이.를 출근시키고 식빵이.는 차를 반납하러 왔어요. 차량은 반납과 동시에 주유비가 책정되서 즉시 결재가 되는데요. 제대로 결재 되었나 확인해볼께요~ 식빵이.가 빌린 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는 200원/km 로 책정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반납과 동시에 10,000원이 결재가되었구요. 49.7km 운행을 했네요? 소수점은 반올림인가? 거의 정확하게 결재가 되네요.

 

요즘 카 쉐어링이 잘 되어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죠? 식빵이. 대빵이.도 평소 데이트 할 때 쏘카를 간간히 이용하는 편인데요. 이곳저곳 쏘카 대여장소가 많고 실시간으로 바로 빌릴 수 있어서 굉장히 간편해요. 하지만 관리가 좀 부실하다는 점, 요즘 뉴스에도 자주 나오지만 음주 후 대여하더라도 막을 방도가 없다는 점이 엄청난 단점인데요. 이러한 사항들이 개선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절대 안되요!!!!!

 

 

내돈주고 빌려 탄 포스팅

공감과 댓글은 저희에게 커다란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밑에 공감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