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빵이식빵이 자세히보기

ㄴ/food

[포천] 이동갈비 맛집 원조이동김미자할머니갈비

대빵이. 2019. 4. 3. 22:24
반응형

오랜만에 식빵이랑 쉬는 날이 맞아 포천으로 갈비 먹으러 떠났습니다.
멀긴 하지만, 오늘 날씨도 좋고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이라서 밖에 나가고 싶어 제가 가자고 꼬셨어요.^^

원조이동김미자할머니갈비 소개시켜드릴게요!

 

 

원조이동김미자할머니갈비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087 (장암리 216-3)
031-531-2600


요기는 사실 식빵이 아버님께서 'pick' 하신 갈비집인데요. 포천 이동갈비 많이 드셔보신 아버님이 김미자 할머니 갈비집이 가장 좋다고 하셔서 식빵이네 가족은 이동갈비 먹으러 가면 항상 이 집으로 간다고 하네요.

처음 저 데리고 왔을 때, 할머니 성함이 헷갈렸던 식빵이...다른 할머니 집에서 먹었습니다.ㅋㅋ 그덕에 김미자 할머니 집이 좋다는걸 알았어요! ㅎㅎㅎ
이동갈비 먹으러 오면 OO할머니 간판이 많아서 어떤 할머니 가게인지 기억이 안나 헷갈리지만, 이제 저도 할머니 얼굴을 기억하고 있어서 성함이 기억안나도 얼굴 간판 보고 찾아가요. 거의 골목 초입에 있어서 찾기 쉬울 거에요.

 


여기는 고기 메뉴는 양념갈비, 생갈비가 있는데용. 저는 양념 안된 고기를 더 좋아하지만 김미자 할머님의 손맛을 느끼고 싶어서 방문했기 때문에 양념 갈비로 주문하였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려고 가게에 붙은 글들 읽어보니 직접 선별한 고기에 조미료 없이 숙성된 간장으로 양념하셔서 양념 갈비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텔레비젼 프로그램들에도 여러번  소개 되었더라구요.

 

 

 

고기가 나오기 전 상차림이 나왔어요. 샐러드랑, 반찬들, 무, 쌈 재료, 전 등등 이 있네요. 저 동치미 국물이 아주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전을 게눈 감추듯 한 개 씩 뱃속으로 직행! 저는 여기 샐러드를 좋아해요...오면 샐러드 3접시는 리필해 먹는답니다...ㅎㅎ

 

 

 

사진 찍을 새도 없이 불판으로 직행한 고기들... 빛깔이 아주 곱네요!

 

 

 

맛있게 갈비가 익고 있쥬? 후다닥 사진찍고 저희는 먹는데 집중하였습니다. 식빵이는 여러 반찬들에 곁들여 먹기도 하고 이것저것 싸먹었는데, 저는 무에 싸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벌써 소화가 다 되서 또 먹고 싶네요.

 

이곳의 장점은 밑반찬들이 맛있고, 다른 이동 갈비집에 비해 양이 더 많다는 것, 양념이 짜지 않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참! 참고 하셔야 할게 미국산 소갈비를 쓰기 때문에 한우를 기대하시는 분은 다른곳으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당.

 

포천 바람 쐬러 왔다가 갈비 생각나시는 분들은 요기 추천드려용! 저희도 먹고 산정호수 구경하고 왔답니다.*-*

*내돈주고 사먹은 포스팅입니다*

 

반응형